카테고리 없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타이니액션 2024. 8. 1. 16:11
728x90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교통법규 위반으로 벌점이 누적된다는 사실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벌점이 쌓이면 면허가 정지되거나 심지어 취소가 될 수도 있답니다, 특히 운전을 안 하면 생업에 지장이 있으신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저도 운전이 안되면 기동력이 떨어져서 힘들거든요. 

 착한운전마일리지 라는 제도가 있단 걸  이제야 알았어요.

 

 

생각보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제도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지금이라도 신청해 두신다면 운전면허 포인트1년마다 10점씩 차곡차곡 쌓인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저도 5분만에 신청했답니다. 여러분도 함께 하시면 좋으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빠르게 신청해 보세요!!

 

 

 

 

 

 

 

1.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운전자들에게 무사고, 무위반 운전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2.지원대상 및 형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이 제도는 운전면허를 보유한 모든 운전자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형태는 정보 제공 방식으로, 신청한 운전자들에게 무사고, 무위반 운전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천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3. 실천 내용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1) 무위반

서약 기간 동안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는 것

2) 무사고

서약 기간 동안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는 것.

 

 

4. 혜택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이 두 가지 실천 내용을 지키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이 적립됩니다.

이 마일리지는 운전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과 정지 일수를 감경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점의 마일리지가 쌓이면 면허 정지 일수 10일이 감경됩니다.

 

 

5.Q&A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

 

 

1) 만약 운전자의 면허 벌점이 40점 이상이 되어 정지 처분 대상자가 되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을 빼고 벌점을 30점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지 처분을 면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실천하지 못하면 다시 서약할 수 없나요? 서약 기간 중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하더라도그다음 날부터 다시 서약할 수 있습니다.

 

3) 마일리지는 계속 누적되나요? 서약 횟수에 제한이 없으므로, 해마다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지키면 마일리지가 계속 누적됩니다.

 

4) 마일리지는 얼마나 유지되나요?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아 벌점을 공제하지 않는 한 계속 유지됩니다.

 

5) 신청 방법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은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서 서약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서약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년간 실천 기간이 주어집니다. 

 

 

 

6. 신청방법

1)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클릭하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2)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하세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을 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3) 착한 운전마일리지 신청을 누르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대상자 확인 메시지 란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신청 버튼이 사라지고, 대상자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5)착한 운전마일리지 발행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6)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확인서를 이렇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 운전면허 포인트 저축 시작했어요~

 

 

서약을 완료하고 교통법규를 준수한다면 매년마다 10점씩 포인트가 쌓일 거예요.

5분 투자하셔서 누적 포인트 10점씩 저축할 수 있으니 좋잖아요~

함께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참여하여 안전 운전을 실천해 나가요.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드니깐요. 그럼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