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타이니액션 2024. 7. 2. 12:15
728x90

 

 쉬인(SHEIN)은 5달러 스커트와 9달러 청바지를 내세워 유럽과 미국에 입지를 다진 후 4월 한국에 본격적인 진출을 알렸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맞춰 초저가를 타깃으로 활발한 시장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여름 패션센스를 뽐내고 싶으신 분은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 하시기 바랍니다.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1. 쉬인 기업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은 2008년 중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패스트 패션 이커머스 브랜드입니다. 쉬인의 비즈니스 모델은 (Direct-to-Consumer) 모델입니다. 즉 중간 유통 단계를 생략하고, 제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함으로써 비용을 절약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1) 비즈니스 모델

(1) 온라인 전용

쉬인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유지 비용을 절감하고, 더 낮은 가격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인 공급망

쉬인은 중국 내 다양한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제품을 생산합니다.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생산에서 배송까지의 시간을 최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3)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쉬인은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의사결정을 합니다.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검색 기록, 리뷰 등을 분석하여 인기 상품을 예측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재고 관리를 최적화합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주요 제품 서비스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은  의류가 주력 상품이지만, 의류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2. 쉬인 장단점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1) 장점

(1) 가격 경쟁력

쉬인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중국 내 저렴한 생산 비용과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는 고물가 시대, 예산이 제한된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2) 광범위한 상품군

시은은 의류뿐 만 아니라 액세서리, 신발, 가방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매일 새로운 상품이 추가되어 소비자들은 항상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성도 더해줍니다.

 

(3) 빠른 트렌드 반영

쉬인은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여 상품을 업데이트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최신 유행을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게 해 줍니다. 

 

(4) 편리한 온라인 쇼핑

쉬인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1) 품질 문제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일부 제품의 품질이 낫다는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재의 내구성이나 마감 처리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소비자의 불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지속 가능성 문제

쉬인은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서 환경 문제에 대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대량 생산과 빠른 유통을 추구하다 보니, 이는 환경적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쉬인은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3) 사이즈와 핏 문제

쉬인의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제작되다 보니, 사이즈와 핏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와 서구권의 체형 차이로 인해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핏이 어색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배송시간

쉬인은 전 세계로 제품을 배송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배송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급하게 제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배송 지연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 반품 및 환불정책

쉬인의 반품 및 환불 정책이 까다롭다는 불만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반큼 복잡한 환불과정이나 지연은 소비자의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결론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고물가 시대에 필요한 옷이나 아이템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꼭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가정의 경제에 도움이 되는 선순환 방식의 쇼핑몰로 활용하여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으로 자리 잡길 바랍니다.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쉬인(SHEIN) 한국 진출, 앱 다운로드!

 

728x90
반응형